1. 메인메뉴 바로가기 2. 서브메뉴 바로가기 3. 본문 바로가기 4.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THE WAY OF CWNU 경남의 중심에서 아시아로 세계로
보도자료
창원대 메이커아지트-순천대 메이커스페이스, 메이커 활성화 협력 MOU
작성자 황상원 작성일 2020-01-23 조회수 463
첨부파일file 창원대-순천대 협약[1].jpg

창원대 메이커아지트-순천대 메이커스페이스
'메이커 활성화' 위해 영-호남 업무협약 체결!

창원대 메이커아지트-순천대 메이커스페이스, 메이커 활성화 협력 MOU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메이커아지트 팹랩창원센터는 창원대 메이커아지트에서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 메이커스페이스(화창마루)와 ‘메이커 문화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메이커스페이스 관련 운영에 대한 협력과 캠퍼스 내 창의·융합형 4차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미래지향적 메이커스페이스의 비전과 가치를 창출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메이커스페이스 인프라(장비 및 교육장 등) 공유 ▲메이커스페이스 관련 자료 및 공유 가능한 지식 교류 ▲메이커스페이스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공동 개발·운영 ▲상호 자문 및 홍보협력 등이다.


창원대 도서관 1층에 설치된 메이커아지트는 지역 최초로 대학 도서관 내에 ‘일반랩’으로 구축됐으며, 경남지역 메이커 운동 활성화를 주도하며 메이커 활동 기반 교육분야 특화를 인정받아 ‘특화형 일반랩’으로 추가 선정됐다. 특히 많은 기관의 메이커스페이스에 운영시스템 및 시설과 관련해 벤치마킹 사례가 되고 있으며, 특화형 메이커 전문가 교육의 전문기관으로서 다른 메이커스페이스의 매니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창원대학교 메이커아지트 팹랩창원센터 박경훈 센터장은 “앞으로도 경남지역을 넘어 전국 메이커스페이스들과의 실질적인 협력 네트워킹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순천대 화창마루와 창원대 메이커아지트가 서로 협력해 상생할 수 있는 교류를 활성화하고, 우리 대학의 메이커스페이스 운영방식이 한국형 메이커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진: 창원대학교 메이커아지트 팹랩창원센터와 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 메이커스페이스가 창원대 메이커아지트에서 ‘메이커 문화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내용 문의 : 산학협력단 메이커아지트

055)213-5470

창원대, ‘제24회 창원대문학상’ 시상식 개최
창원대 메이커아지트, 초·중·고 교사·강사 ‘메이커 전문가 과정’ 호응

목록

TOP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