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인메뉴 바로가기 2. 서브메뉴 바로가기 3. 본문 바로가기 4.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THE WAY OF CWNU 경남의 중심에서 아시아로 세계로
보도자료
창원대 메이커아지트, 초·중·고 교사·강사 ‘메이커 전문가 과정’ 호응
작성자 황상원 작성일 2020-01-22 조회수 149
첨부파일file 인스트럭터 양성과정.jpg

창원대 메이커아지트, 초·중·고 교사·강사 ‘메이커 전문가 과정’ 호응

창원대 메이커아지트, 초·중·고 교사·강사 ‘메이커 전문가 과정’ 호응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메이커아지트는 창원대 도서관 내 메이커아지트에서 ’메이커 인스트럭터 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이 후원하고 창원대 메이커아지트 팹랩창원센터(센터장 박경훈)가 주최한 ‘메이커 인스트럭터 양성 과정’은 창원대 재학생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직종, 지역민을 대상으로 경남형 메이커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 6회째 개설해 운영됐다.


이번 교육은 일선 학교에서 메이커 교육이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경남 초·중·고 교사 및 방과후 학교 강사를 대상으로 각 1회씩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진행했고, 이에 따라 강사 14명, 교사 15명이 메이커 인스트럭터 양성 과정을 수료했다.
 
특히 3D프린터를 활용하기 위한 ▲모델링 프로그램 ▲슬라이싱 프로그램 실습, 레이저커터를 활용하기 위한 ▲도면 제작 프로그램 실습 ▲레이저커터 구동 등의 교육이 총 30시간 과정으로 진행돼 수료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창원대 메이커아지트 팹랩창원센터 박경훈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경남 지역의 메이커 인재를 지속 양성함으로써 경남지역의 메이커 시설 운영체계가 고도화되길 기대하며, 메이커아지트 인스트럭터 양성 과정을 통해 메이커의 불모지인 경남에 메이커들의 네트워크가 형성되는 시작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활용성과 전문성 향상에 힘을 쏟겠다”며 “많은 교육신청 대기자 및 잠재적 메이커 전문가를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정기적으로 개설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창원대 메이커아지트에서 경남지역 초·중·고 교사 및 방과후 강사를 대상으로 한 '메이커 인스트럭터 양성 과정'이 진행되고 있다. 


내용 문의 : 산학협력단 메이커아지트

055)213-5470

창원대 메이커아지트-순천대 메이커스페이스, 메이커 활성화 협력 MOU
창원대 국립대학육성사업 일환, 4차산업기술 기반 환경문제 개선 '산-학-연-관' 국제 워크숍

목록

TOP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