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인메뉴 바로가기 2. 서브메뉴 바로가기 3. 본문 바로가기 4.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THE WAY OF CWNU 경남의 중심에서 아시아로 세계로
보도자료
창원대, 지역청년대학생취업지원협의회 개최
작성자 황상원 작성일 2020-01-10 조회수 193
첨부파일file 창원대 취업지원협의회1.jpg
file 취업지원협의회 사진.jpg

창원대, 지역청년대학생취업지원협의회 개최

창원대, 지역청년대학생취업지원협의회 개최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대학본부 6층 상황실에서 ‘지역청년대학생취업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창원대는 지역인재들의 진로·취업 지원 협의체를 구축하고, 취업률 제고를 통한 대학 경쟁력 강화, 산-관-학 협력을 바탕으로 한 청년일자리 확대 등을 위해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지역청년대학생취업지원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창원대 지역청년대학생취업지원협의회는 총장을 위원장으로, 원성일 경남도의원과 한은정 창원시의원을 비롯한 정치권과 경남도, 창원시 일자리 관련 부서 담당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화에어로스페이스, KT, LH,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창원고용복지센터, 경남대학교, 창원대 인재개발원 및 현장실습지원센터 등 산업계 및 대학 진로·취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해 청년 대학생들의 취업 촉진방안을 마련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협의회 위원의 임기는 1년이며, 청년 대학생 진로·취업 지원을 위한 다각적 활동과 정보 공유, 정책 제언 및 성과 확산 등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8월 열린 협의회 1차 회의에 이어 마련된 이번 2차 회의에서는 청년 대학생 취업정책 및 우수 지역인재의 역외 유출 방지를 위한 전략 등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으며, 대학은 실질적인 지원과 정책 반영으로 이어지는 데 역량을 모아나갈 방침이다. 또한 협의회는 성과 확산을 위해 상시적인 교류 및 정기적 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창원대 이호영 총장은 “지역청년대학생취업지원협의회를 통해 지역 대학생들에게 도전정신과 희망을 심어주는 취업지원 거버넌스를 구축해 나갈 것이며, 구체적 성과를 거둬 냄으로써 청년 일자리 창출에 있어 산-관-학 협업의 모범사례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지역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대학과 지자체, 기업 및 유관기관의 유기적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대학이 그 코어역할을 수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진: 창원대 대학본부 상황실에서 ‘지역청년대학생취업지원협의회’가 열리고 있다.


내용 문의 : 인재개발원

055)213-2613

창원대, 동계 해외봉사단 활동 본격 시작
창원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 의사소통능력 개발 워크숍 개최

목록

TOP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