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인메뉴 바로가기 2. 서브메뉴 바로가기 3. 본문 바로가기 4.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THE WAY OF CWNU 경남의 중심에서 아시아로 세계로
보도자료
창원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 의사소통능력 개발 워크숍 개최
작성자 황상원 작성일 2020-01-09 조회수 178
첨부파일file 의사소통 워크숍1.jpg

창원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
의사소통능력 개발 워크숍 개최

창원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 의사소통능력 개발 워크숍 개최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9일 오후 1시부터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의사소통능력개발 워크숍<사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원대학교 교육혁신본부 창의융합교육원과 국어국문학과가 공동 개최하고, '대학 기초교양교육 질 관리 방향성 탐색'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1부 '글쓰기 교육의 과제와 방향', 2부 '창의융합교육원의 역할과 미래-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환류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은 대학교육 환경 및 지식지형 변화에 따른 융합학문의 교육혁신을 주도할 기초교양교육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는 방향 탐색의 장이 됐다. 특히 '글쓰기' 강좌를 중심으로 의사소통 교양과목 운영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여 학생들의 의사소통 역량을 키우고, 2020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교육성과 분석 및 관리 전략을 모색했다.


창원대학교 교육혁신본부 창의융합교육원 허철구 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1부 국어국문학과 남경완 교수, 2부 박정선 교수를 좌장으로 글쓰기, 의사소통센터 운영 성과, 교수학습활동, 리더십, 대학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 등에 대한 국어국문학과 교수진, 교육혁신본부 창의융합교육원 교직원, 학생들의 발표 및 토론이 펼쳐진다.


창원대학교 교육혁신본부 창의융합교육원 허철구 원장은 "학생들의 종합적 의사소통 능력을 개발하기 위한 우수 교육콘텐츠 확보로 전문지식을 융합해 새로운 가치 창출 능력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교육혁신본부 창의융합교육원은 앞으로도 기초교양교육 분야의 교육연구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창원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의사소통능력개발 워크숍'이 열리고 있다.


내용 문의 : 교육혁신본부 창의융합교육원

055)213-2662

창원대, 지역청년대학생취업지원협의회 개최
창원대 한상일 교수, 공기 중 이산화탄소 및 미세입자 동시 제거 MOF/PAN 필터 개발

목록

TOP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