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인메뉴 바로가기 2. 서브메뉴 바로가기 3. 본문 바로가기 4.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THE WAY OF CWNU 경남의 중심에서 아시아로 세계로
게시글 상세내용
경제학트랙 한국은행 통화정책 경시대회 지역예선 최우수(1위) 수상
작성자 이경민 작성일 2018-07-30
첨부파일 file t01.jpg
file t04.jpg

  

 

 

 

7.25일 개최 된 「2018 한국은행 통화정책 경시대회」 부산·울산·경남·제주지역 예선에서 창원대학교 경제학트랙 학생들로 구성된 ‘COE’ 팀이 창원대학교 링크플러스사업단으로부터 경비를 지원받아 1등(최우수상)을 거머쥐며 전국 결선대회에 경남대표로 출전한다.

 

그 주인공은 경제학트랙 4학년으로 구성된 ‘COE’ 팀의 김왕섭·김지영·박예은·김재영 학생 4명이다.<사진>

 

이들은 지난달 25~26일 서울과 부산 등 전국 6개 도시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통화정책 경시대회의 경남·부산·울산·제주지역 예선에서 당당히 1등(최우수상)을 차지해 오는 14일 서울 한국은행 본부에서 열릴 예정인 전국 결선대회의 티켓을 거머쥐었다.

 

COE 팀은 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가계부채 규모, 고용상황, 미 연준의 통화정책 정상화 등 대내외 경제여건과 한국 경제가 당면한 과제를 설득력 있게 설명하며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지역별 예선대회는 총 88개 신청팀 중 예심을 통과한 56개 팀이 참가해 ‘COE’를 포함한 전국 8개 팀만이 최종 결선 무대를 밟게 됐다.

 

특히 창원대는 지난 2012년 경제학트랙 학생들로 구성된 ‘맥(脈)’ 팀이 결선에 진출해 동상을 수상하였고, 당시 맥 팀의 학생들은 졸업 후 산업은행과 기업은행 등 국책은행에 입사해 지역사회의 관심을 모았다. 이어 2017에 출전한 ‘한국R&D센터’ 팀이 결선에서 금상(1등)을 거머쥐며, 1년만에 다시 수상을 노리고 있다.

 

지난 1년 동안 이 대회에 매진해 온 ‘COE’ 팀은 본선대회 수상을 목표로 막바지 준비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제4회 무한상상 메이커스 대회 로봇제어계측트랙 대상(1위) 수상
미술학과 박능생 교수 영국 런던 The Space Station Gallery 초대 개인전 개최

목록

TOP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