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인메뉴 바로가기 2. 서브메뉴 바로가기 3. 본문 바로가기 4. 카피라이트 바로가기
THE WAY OF CWNU 경남의 중심에서 아시아로 세계로
The Way of CWNU 경남의 중심에서 아시아로 세계로! 창원대학교 총장 최해범

“지역사회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대학,
세계 속 명문대학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창원대학교 제7대 총장 최해범입니다.
창원대학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19년 개교 50주년을 맞는 창원대학교는 지역사회와 대한민국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면서 경남의 수부도시에 위치한 명실공히 경남을 대표하는 국립대학교입니다.

지난 반세기 창원대학교는 우리에게 부여된 시대적 책무와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교육과 연구, 지식과 학문 탐구, 전인적·창의적 인재양성이라는 대학 본연의 사명을 충실하게 완수해 왔습니다. 지역인재 배출의 산실이자 지역의 중심교육기관이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기계산업의 거점인 창원국가산업단지의 핵심 파트너로서 지역 경제발전을 견인하는 ‘창원대형 산학협력’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전국최고 수준의 국책사업을 유치해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대학의 경쟁력을 스스로 입증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학부교육선도대학(ACE)사업, 창업선도대학사업,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사업, 대학특성화(CK)사업 등 각종 국책사업의 추진으로 학생들의 교육환경도 크게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정부의 대학역량평가에서도 창원대학교는 정상등급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대학 글로벌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세계 40개국 180개 유수 대학과 국제교류협정을 체결하는 등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습니다.
적극적 외국인 유학생 유치 정책에 힘입어 우수 유학생 수 역시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이제 창원대학교는 깊게 뿌리내린 대학의 가치와 역량, 눈부신 발전상을 기반으로 지역을 넘어 아시아로, 세계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지역사회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대학, 구성원과 동문의 자긍심이 살아 숨 쉬는 대학, 세계의 명문대학과 어깨를 견주는 창원대학교로 거듭나겠습니다.

그 역사적인 『창원대학교 제2 건학』의 길을 힘차게 걷겠습니다.
더욱더 사랑받는 지역의 거점국립대학이 되겠습니다.
창원대학교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의 뜻을 모아 더 높이 비상하겠습니다. 지켜봐 주십시오. 앞으로도 새로운 가족들이 창원대학교에 입학해 창대한 꿈을 펼치기를 기원합니다.
더불어 학생과 교직원, 동창회, 지역시민 모두가 미래 100년을 향한 창원대학교의 길에 함께 동참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OP (상단으로 이동)